우리에게 친숙한 오미자 효능 꼭 알아두기!

 

 

우리가 알지 못했던 오미자 효능

 

무더운 여름이면 우리는 시원안 음료를 찾기 마련이죠. 저는 일반 음료보다는 오미자를 정말 좋아합니다. 오미자 특유의 맛이 정말 그냥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기 때문에 너무나 좋아해요.

 

하지만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우리가 편하게 먹을수 있는게 바로 오미자 인데요. 이런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혹시 알고 계신가요? 저는 맛이 좋아서 즐겼지만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알고부터는 더욱 자주 찾게되었는데요. 

 

오늘은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오미자를 매번 듬뿍 사와서 설탕에 저려두고 자주 마시는데요. 정말 맛이 일품이랍니다. 그럼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오미자에는 풍부한 바타민이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영양소가 푸짐한 과실이다 보니 무더운 여름에 더위로 인해서 지칠때에 섭취한다면 몸에서 부터 활력이 느껴지는걸 몸소 알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입안의 갈증도 해소를 시켜주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런 오미자 씨 안에는 과육과 껍질보다 4배나 많은 황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오미자 차나 오미자청을 만들 때에는 반드시 씨까지 넣어서 만드셔야 제대로 오미자 효능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글을 쓰면서 알게된게 제가 정말 오미자를 좋아하고 저의 생활에 일부가 되었다는걸 알수가 있네요.. 아무튼, 오미자 효능의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오미자의 이름이 오미자인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단맛/짠맛/쓴맛/신맛/매운맛 이렇게 다서가지의 맛을 느낄수 있다는 의미로 오미자라고 불려집니다. 이런 오미자에는 리그난과 베타카로이틴이 풍부한데요.

 

오미자고유의 천연 항산화 성분으로 비타민 a c e 보다도 황사나 효과가뛰어나며 이로인해서 세포손상이나 노화방지 그리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베타카로틴성분의 경우 강력한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활성 산소를 걸러주게 되는데요 필수아미노산이 고루 함유되기때문에 면역령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오미자 효능에는 감기기운을 해소시켜주는 치유효능도 같이 있습니다. 옛날부터 기침을 멈추게 하기위해서 오미자를 주로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이런오미자에는 뇌시페로르 활성화 시켜주는 비타민과 포도당이 많기때문에 집중력 향상에도 상당부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특유의 상큼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기도 하구요.

 

햇빛으로 부터 생길수 있는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하며 쉬잔드린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관리에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양 강장제 효능도 있어서 숙취해소에도 상당한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오미자는 각종 영양소들이간을보호해주기 때문에 과음을하신 다음날에 마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미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글을쓰다보니 마시고 싶은거 참느라 힘이들었어요. 저는 어서 주방으로 달려가야겠습니다!

+ Recent posts